흔히 말하는 소세지눈입니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높게 만들어진 경우이거나 안검하수가 있는데 이를 간과하고 쌍꺼풀 수술을 했을 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위쪽에서 쌍꺼풀 크기를 줄이는 것과 동시에 라인 아래쪽의 흉터와 군살 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재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미세한 차이가 아닌 눈에 띄게 양쪽 쌍꺼풀의 모양과 크기가 다른 짝눈 현상의 경우 입니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한쪽이 풀려 비대칭인 경우나 라인의 좌우 높이가 다른 경우가 가장 많으며, 이런 경우 한쪽 또는 양쪽을 모두 교정하는 방법으로 대칭을 맞추는 재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작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는 원래 라인은 무시하고 그 라인 위에 새로운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절개선 위쪽의 피부가 라인을 덮어서 라인이 작게 보이는 경우라면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고정을 다시 하는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가 있는 것을 모르고 쌍꺼풀 수술을 한 경우이거나 눈의 길이가 짧은데 쌍꺼풀을 만들어 상하 좌우의 길이가 거의 같아 과하게 눈이 동그랗게 변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재 수술로 교정 할 수 있으며, 먼저 수술 후 미세한 흉터가 남아 재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수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 붓기가 모두 빠진 뒤에 풀린듯이 희미해져 버린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간단한 매몰법 등으로도 재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